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정보

' 2020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 2.8~3.3% 2020 경찰 공무원 봉급표 과연 바뀔까?

by 45분점1 2019. 8. 6.

목차

    wdb

    공무원 봉급 인상률은 정부가 임의로 결정하는 사안은 아니다.

    내년도 예산 집행 규모와, 공무원 노조의 눈치 그리고 국민의 눈치까지 보아야 하는 정치적인 문제다.

    최근 몇년간 공무원 연봉은 물가 인상률에 턱없이 모자라는 2.6%, 1.8% 수준이었다.

    마음같아서는 10%씩 인상해주길 바라지만...(난 공무원은 아니지만, 친척 중에 공무원 하나 쯤은 있잖은가?)

    그랬다간 내가 내야할 세금도 10%는 늘어나야 가능할 것이다.

    아베 같은 막가파식이라면야 조폐공사에서 마구 돈을 찍어내서 그렇게 해줄법도 한데, 아베는 지 잇속 차리기나 하잖은가?

    아무튼 올해 공무원 임금 인상률을 결정하는 공무원 보수 위원회에서 최근까지 협상은 2020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 구간을 2.8%에서 3.3% 사이로 권고한 상태다.

    공무원 노조는 3.3% 단일안을 제시했지만, 노조가 바란다고 다 들어줄리 만무한 일이다.

    이제 공은 기획재정부에게 넘어간 상태다.

    내년도 예산에서 얼마나 공무원 급여로 뽑아낼 것인지는 전적으로 기재부 공무원들의 능력에 달린 문제다.

    물론 3%라는 심리적 마지노선에 재계며 서민의 이목이 집중될 것이다.

    경기가 어렵다고들 한다.

    그래서 공무원 급여를 마음것 올리지 못한다.

    그런데 진짜 우리나라 경제가 어려운가?

    어려운 사람들은 어렵고, 어렵지 않은 사람들은 펑펑 쓸 거 쓰고 먹을거 먹고 다닌다.

    외식산업이 불황이라고? 하지만 배달업은 계속 성장세다.

    오프라인 상점이 불황이라고?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은 여전히 성장세다.

    오픈마켓은 주춤하지만, 쿠팡은 여전히 건재하고, 직구는 더욱 늘었다.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바뀌었을 뿐, 이 사회의 돈은 계속 돌고 있고 성장하는 업종은 성장 중이다.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계속 옛일을 고집하면서 발전없이 경기 탓만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아무리 세상이 변해도 경찰이 국민을 지키고, 소방관이 사람을 구하는 일은 바뀌지 않는다.

    그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야 할 것이다.

    최근 공무원의 급여 인상율은 계속 줄어들어왔다. 경기탓이라고? 그러기엔 우리 사회 너무 흥청망청 쓰며 살지 않는가?

    2019 공무원 봉급은 일반직 9급 공무원과 경찰 공무원 순경 1호봉 급여가 같았다.

    지금까지 10만원 정도는 차이가 있었는데 말이다.

    지금까지 이런 경찰 소방공무원 봉급표는 없었다! 이 것은 일반직 공무원 봉급표인가? 소방 경찰 공무원 봉급표인가?

    2019 공무원 월급표를 기반으로 2020년 공무원 봉급표를 가늠해 볼 수 있다.

    2.8% 씩만 더하면 된다.

    조만간 2.8%로 확정된 2020 공무원 월급표를 업로드 해 두겠다.

    2020 경찰 공무원 봉급표는 과연 일반직 공무원 봉급표와 비교해서 차이가 날까?

    2020 공무원 봉급 인상률은 3%를 넘을 것이냐 넘지 못할 것이냐에서 판가름 날 가능성이 크다.

    여론의 눈치를 덜 보고 공무원 노조의 불만을 잠재워야 한다면 3.1% 이상이 될 가능성이 크다.

    국민의 눈치를 보고 공무원 노조를 업신여긴다면 2.9%가 될 것이다.

    댓글